어서와, 개발은 처음이지?

[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이야기] 개요 본문

[기획]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이야기

[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이야기] 개요

오지고지리고알파고포켓몬고 2019. 6. 27. 00:31
반응형



최근 회사 업무가 제가 원하지 않던 stack의 직무로 바뀐 이후로, 일과 공부 방향이 달라져서 따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해진 관계로 한동안 글 작성을 하지 못했습니다. (하고 싶은 일, 하고 싶은 기술로 직장 생활 하시는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ㅜㅜ)


그래도 제가 꿈꾸던 stack을 달성하기 위해 틈틈이 공부하던 중 무려 'You don't know js' 라는 책을 읽게 되었는데, javascript에 대한 굉장히 근원적인 내용이 많이 나와있었습니다.(개인적으로 크록포드 형님의 '자바스트립트 핵심 가이드'보다 높은 평을 드리고 싶습니다.)


그동안 '이게 왜 이렇게 동작하지?' 궁금해 했지만 '에이 일단 잘 돌아가니 됐지 뭐~' 혹은 '이걸 뭐라고 검색해야 나오려나?' 하고 넘어갔던 것들이, 이 책에 들어있었습니다. (ex 호이스팅이 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글은 많아도, 그게 왜 일어나는지 알려주는 글은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.)


한 번 읽어보시면 코드/js프로그램의 동작을 이해하는 능력. 즉, 보는 눈을 크게 발전시켜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.



그런 의미에서 한동안은 책에서 얻은 몇가지 지식을 공유하고자 [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이야기]라는 카테고리를 개설했습니다.


저의 큰 목표중에는 v8 엔진을 파헤쳐서 커스텀 하기, express / react 같은 훌륭한 라이브러리(혹은 프레임워크)를 만들어 배포하기가 있는데,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소양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 

(프레임워크가 아무리 변해도, 그 근원인 언어와 코드의 핵심은 변하지 않을테니까요!)


그럼 이제부터 javascript의 깊은 곳을 들여다 보겠습니다


comming soon~

Comments